수산자원공단, 설 명절 맞이 지역사회 온기 나눔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헌혈 캠페인 및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방문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본사와 4개의 해역본부에서 헌혈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김종덕(오른쪽 네 번째) 수산자원공단 이사장 등 공단 부산 본사 임직원들 대성한울타리를 방문한 모습. 수산자원공단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본사와 4개의 해역본부에서 헌혈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김종덕(오른쪽 네 번째) 수산자원공단 이사장 등 공단 부산 본사 임직원들 대성한울타리를 방문한 모습. 수산자원공단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김종덕)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본사와 4개의 해역본부에서 헌혈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일 제주본부에 이어 13일에는 부산 본사에서 겨울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임직원 약 20명이 참여해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명절마다 제주와 부산의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버스를 지원하여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본사와 4개의 해역본부에서 헌혈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 동해본부의 영덕전통시장 방문, 남해본부의 여수아이꿈터 방문, 제주본부의 헌혈 캠페인, 부산 본부의 헌혈 캠페인. 수산자원공단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본사와 4개의 해역본부에서 헌혈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 동해본부의 영덕전통시장 방문, 남해본부의 여수아이꿈터 방문, 제주본부의 헌혈 캠페인, 부산 본부의 헌혈 캠페인. 수산자원공단 제공

또한 이 기간 공단은 기장, 양양, 영덕, 군산, 여수, 완도 및 한림 등 전통시장 7개소에서 농수산물을 구매해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특히 부산 본사에서는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노동조합이 함께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시설 관계자들과 명절 음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수산자원공단 노동조합 이효태 정책기획국장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