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검진센터,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 물품 기증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에 789점 기증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서부검진센터(본부장 최창근·건협부산서부)가 자원 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건협부산서부는 16일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에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의 하나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 789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환경 보호와 더불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추진되었다.
기증된 물품은 의류, 의류 잡화, 생활 잡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직원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자발적으로 모은 것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물품들을 선별 및 정리한 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되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최창근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물품 기부를 넘어 환경을 생각하고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공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건협부산서부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관으로 책임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공기관으로서 친환경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참여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공익적 목적에 사용하는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으로,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건협부산서부와 같은 기관의 꾸준한 참여는 자원 순환 사회 구축과 지역 복지 증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