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안심 가격 보장제 시행
전천후 고객 케어 ‘푸조 프라미스’ 도입
전국 전시장서 가격 정찰제 시행
구매가 변동시 공식가격 기준 차액 보상
적자 딜러사들과의 갈등도 예상
푸조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차량 선택 이후의 경험까지 책임지는 글로벌 고객 중심 전략 ‘푸조 프라미스’를 공식 도입해 그 첫 번째 약속으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안심 가격 보장 제도’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푸조 프라미스는 전 세계 고객 신뢰와 로열티 강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으로, 단순한 품질 보증을 넘어 가격 보장∙정비 신뢰∙서비스 투명성을 아우르는 브랜드의 약속이다.
푸조는 최근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와 함께 도입된 위탁판매 시스템의 정착, 고객과의 강력한 신뢰 구축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안심 가격 보장제를 첫 번째 약속으로 제시한다.
안심 가격 보장제는 위탁 판매 대상인 2025년식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의 비공식 프로모션으로 인해 공식 판매가 대비 더 낮은 가격에 판매된 사례가 확인될 경우 그 차액을 보상해주는 제도로, 차량 구매 이후 가격 변동에 대한 불안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할인이나 혜택 변경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스·렌트·법인 구매와 재구매 혜택을 받은 고객은 별도 기준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전시장 간 가격 비교나 협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구매 전후의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최근 수년간 판매부진으로 딜러사들이 경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고객들이 경쟁 브랜드와의 차값 비교를 통해 할인을 요구할 경우 영업사원들이 이를 무시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수입사와 딜러사 간 적지않은 갈등이 예상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푸조 프라미스는 고객을 위한 정찰제 시행과 그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겠다는 푸조의 강한 의지”라고 발겼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