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재단, ‘온드림 아츠클래스’ 교사 모집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교사연수 참가자 50명 모집
창의예술교육 교사 455명 육성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아츠클래스’ 참여 교사 모집 포스터.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아츠클래스’ 참여 교사 모집 포스터.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다음 달 11일까지 ‘온드림 아츠클래스’ 참여 교사 5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클래스는 재단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창의적인 움직임을 일반 교과 수업에 융합한 영국 창의예술 교육법을 교사들에게 확산해, 교육현장에서 보다 재미 있게 교사와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사간 자발적 모임을 통해 커리큘럼 및 교육법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 교사 프로그램이 아닌, 교사들의 고충을 서로 나누는 정서적 지지와 새로운 교육방법 공유를 통해 성장하는 교사 플랫폼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교사 역량강화를 위해 영국 창의예술교육 전문기관 아티즈와 협업하고 있다. 아티즈는 고도로 훈련되고 열정적인 크리에이티브 교육자로 구성된 비영리기관으로 음악,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예술활동으로 창의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법을 개발해 영국 전역에 확산하고 있다.

아티즈의 멘토들이 우리나라에 방문해 4박 5일간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창의예술교육을 전수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한국형 창의예술교육 멘토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멘토 트랙을 새롭게 준비했다. 아티즈와 함께 우리나라 초등교사를 창의예술교육 전문가로 육성해, 국내 교육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서적 지원을 위해서는 소모임, 커리큘럼 개발, 워크숍 등 교사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은 올해 50명의 교사를 선발한다. 신규교사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참여 경험이 없는 초등교사 대상) 30명, 알럼나이교사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신규교사 트랙 참여 교사) 15명, 한국멘토 트랙(온드림 아츠클래스 영국연수 수료 교사) 5명 등이다.

선발된 교사들은 영국 아티즈 멘토와 함께 4박 5일 합숙 연수, 교사 커뮤니티 프로그램(교사 밋업, 창의예술교육 연구, 소그룹 지원), 영국 런던 5박 7일 연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지원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