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현대 위시 테일’ 개시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올해로 15회째…‘악뮤’ 이찬혁 협업 캐럴·판타지영화 공개

현대자동차 2026 카운트다운 캠페인 ‘현대 위시 테일’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2026 카운트다운 캠페인 ‘현대 위시 테일’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현대 위시 테일’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새해를 고객과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현대 위시 테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15회째를 맞아 ‘소망이 우리를 나아가게 한다’는 주제로 ‘악뮤’ 이찬혁과 함께한다.

현대차는 카운트다운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판타지 영화 ‘더 스노우위시맨’의 티저 영상을 이날 공개한다.

영화는 첫눈에 담긴 소망으로 탄생한 스노우위시맨과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로봇 ‘스팟’이 사람들의 새해 소망을 이뤄주는 내용을 담은 10분 분량의 작품이다. 오는 10일 현대차 공식 유튜브에서 본편이 공개되고 롯데시네마에서 스페셜 상영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이찬혁이 편곡·개사하고 직접 부른 캐럴 ‘위 위시’도 현대차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1일 공개한다. 또 31일 자정에는 캠페인의 하이라이트인 ‘위시 카운트다운 필름’도 선보인다.

위시 카운트다운 필름은 1500대의 드론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동영상으로, 현대차의 미래 기술 비전을 상징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