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 다문화가정에 3614만 원 기부

이상배 기자 sang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디지털 기기 구매·AI 교육 등 지원

지난 5일 남성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들이 초록우산 부산지역본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남성초 제공 지난 5일 남성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들이 초록우산 부산지역본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남성초 제공

부산 남성초등학교가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3600만 원이 넘는 기부금을 모았다.

부산 중구 남성초는 지난 5일 ‘제3회 남성나눔페어’에서 모은 기부금 3614만 7200원을 초록우산 부산지역본부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금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디지털 기기 구입과 AI 교육 지원 등에 쓰인다.

남성초는 지난 9월 26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스타자동차, 삼진어묵, 그랜드모먼트, 샤브애작, 옵티움 등 지역 기업과 협업해 ‘남성나눔페어’를 열고 기금을 모았다. 학교는 이 기부금으로 초록우산과 은성의료재단이 2021년부터 추진해 온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 프로그램 ‘굿스타트 사업’에 동참했다.

학교는 2023년부터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나눔의 가치를 가르치기 위해 매년 ‘나눔페어’를 개최하고 있다.

첫해 소아암 환아 치료비 지원을 시작으로 승일희망재단 기부, 학대피해아동과 장애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학교는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정욱 남성학원 이사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성초는 2021년 국내 최초로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학교 인증을 획득했고, 지난해 부산 최초로 국제바칼로레아(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다. 올해는 미국 서부학교협회(WASC) 인증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상배 기자 sang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