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 반도 유보라, 1억 파격 할인 ‘착한 분양가’… 온천천 프리미엄 누릴 기회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고 42층 3개 동 총 400세대
남향 위주 설계, 탁월한 조망권
쾌적한 환경에 교통·교육 우수
통 큰 할인으로 고객 만족 실현
중도금 무이자 등 실질적 혜택도

부산 온천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동래 반도 유보라’가 통 큰 분양가 할인과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에 전 세대 전용면적 84㎡타입, 총 4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의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부산 온천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동래 반도 유보라’가 통 큰 분양가 할인과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에 전 세대 전용면적 84㎡타입, 총 4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의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부산 온천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신축 단지인 ‘동래 반도 유보라’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나섰다. 부산 부동산 시장이 반등 신호를 보이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이라 이례적인 결정이라는 평가다. 가파른 분양가 상승 등 내 집 마련 문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의 이익 추구보다는 ‘고객 만족과 감동 실현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굳건한 의지’로 풀이된다.

1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6월 부산 지역 주택 매매 거래량은 전월 대비 10.59%(357건) 상승한 3726건을 기록하는 등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지난해 같은 달(2844건)과 비교해도 31% 많은 수준이다.

매매심리도 대폭 개선되고 있다. KB부동산의 매매가격 전망지수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부산의 가격전망지수는 98.5로, 상승·하락 전망을 나누는 기준인 100선에 턱밑까지 근접했다. 지난해 12월 83.1을 기록하며 가격 하락 전망이 크게 우세했던 것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다. 특히 부산 곳곳에서 신고가 거래가 이어지는 등 달라진 지표가 실제 부동산 시장에 반영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이런 가운데 온천천 프리미엄을 누리고 있는 동래 반도 유보라가 ‘내 집 마련 BIG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시장이 반등하고 있어 계약률도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지만, 고객 편익 최대화를 위해 단지 차원에서 할인 결정을 내렸다.

기존 분양가 대비 1억 원에 달하는 ‘통 큰 분양가 할인’을 시작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에 더해 발코니 무상 확장, 계약금 5% 혜택(1차 계약금 500만 원) 등을 제공한다. 실속이 없는 명목상 혜택이 아닌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실수요자 눈높이에 와닿는 실질적인 혜택이다.

투자 수요와 관심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제한 없이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 통장과 무관하게 즉시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즉각적인 분양가 인하와 맞물려 투자 매력을 크게 높인다. 분양가 인하 등 조치와 무관하게 인정받아 온 동래 반도 유보라의 입지, 상품, 브랜드 프리미엄과의 시너지가 투자 수요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에쓰앤디가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동래 반도 유보라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 세대 전용면적 84㎡타입, 총 400세대 규모다. 동래구 주거벨트 한복판 입지로, 생활, 교육, 교통여건이 모두 우수한 완성형 단지로 손꼽힌다.

특히 동래 반도 유보라는 실거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최고 42층 초고층 설계를 통해 탁월한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내에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부산도시철도 동해선 동래역, 4호선 낙민역, 1호선 교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부산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내년 개통 예정인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낙민초등, 동래고 등이 도보 가능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신중, 학산여중·고, 사직동과 명륜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에 띈다. 온천천 시민공원, 수민어울공원, 낙민공원 등이 인근에 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메가마트, 탑마트, 동래시장, 부산지방법원, 검찰청, 세무서, 구청 등 생활 편의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향후 개발 호재도 기대를 더한다. 동래역 인근에 조성되는 동래구 생활복합센터(2027년 예정)와 낙민동 수민어울공원에 들어설 제2국민체육센터(2028년 예정)는 지역 생활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핵심 시설로 꼽힌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산 부동산 시장의 반등 속에서 동래 반도 유보라의 고객 감동 선언은 기업의 이익보다 내 집 마련을 바라는 고객을 위해 통 큰 분양가 할인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내린 결단”이라며 “입지와 상품 경쟁력에 다양한 혜택까지 더한 만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래 반도 유보라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129-7번지에 마련돼 있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