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 원패스’에 정부 통합인증 서비스 도입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애니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여러 공공사티으 이용 가능

축산물 원패스 홈페이지 화면. 축산물품질평가원 제공 축산물 원패스 홈페이지 화면. 축산물품질평가원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물 거래에 필요한 각종 행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축산물 원패스’ 홈페이지에 정부 통합인증 서비스인 ‘애니 아이디(Any-ID)’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애니 아이디’는 한 번의 인증으로 여러 공공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축산물 원패스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접속 방식 외에도 △모바일 신분증 △간편인증(네이버·카카오·금융인증서 등) △공동인증서 등 본인이 선호하는 다양한 민간·공공 인증수단을 활용해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특히 정부 통합 로그인 기능을 통해 공공 웹사이트 간 이동 시에도 반복적인 로그인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2025년 기능 개선 사업을 통해 애니 아이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서비스 누리집 로그인 화면에 해당 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다양한 민간 인증수단이 안정적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기술적 점검을 마쳤으며 서비스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애니 아이디 도입은 디지털 접근성을 강화해 국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축산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조속히 마무리해 고품질의 디지털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