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 2025년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치기공학과(학과장 최성민 교수)는 지난달 20일 보건과학관 웨비나실에서 ‘2025년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경완 총장을 비롯한 치기공학과 교수진과 연수생 14명이 참석해 연수과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함께 축하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2025년 8월부터 2026년 1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됐다. 연수는 직무 전문 교육, 어학 교육, 교양 교육 등 총 620시간에 달하는 집중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연수생 14명이 수료했으며, 특히 수료생 중 7명은 캐나다 현지 치과기공소(Dental Lab) 취업이 확정돼 출국을 준비 중이다. 치기공학과는 올해 6월까지 전원 해외취업 달성을 목표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행정 지원과 취업 연계를 이어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치과기공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2009년부터 ‘치과기공사 해외취업 연수과정(K-MOVE)’을 꾸준히 운영해 오며,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매년 실질적인 해외취업 성과를 창출하며 글로벌 치과기공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