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 IFA서 첫 선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한 흡입 성능과 에너지 효율 갖춰
내년 한국과 유럽 시장에 출시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IT·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공개할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IT·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공개할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다음 달 열리는 유럽 최대 IT·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요리 중에 발생하는 냄새, 연기를 흡입하는 팬과 필터가 인덕션에 내장된 제품이다. 흡입된 냄새와 연기는 인덕션 하단의 덕트를 통해 배출되거나 필터를 통해 걸러진다.

주방 천장에 별도의 후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넓은 공간감을 가진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고, 후드 설치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터보 슬림팬을 탑재해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냄새와 연기를 제거하면서도 소음이 적다. 지름이 큰 터보 슬림팬으로 유럽 에너지 효율 기준 A++ 등급을 구현했다.

인덕션은 화구의 경계가 없는 ‘콰트로 플랙스 존’을 적용했다. 콰트로 플랙스 존은 촘촘하게 엮인 4개의 코일로 넓은 면적을 균일하게 가열하기 때문에 많은 재료를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다.

소재로는 긁힘 걱정을 덜어주는 고경도 글라스가 쓰였다. 무광 질감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고 음식물이나 지문이 묻더라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오염방지 코팅이 적용됐다.

삼성전자의 인피니트 라인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내년에 국내와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