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 관광문화예술대 주목
호텔관광학과, 명품 호텔리어 요람
게임VR학과, 실무형 창작 인재 육성
QS 세계대학평가에서 호텔·관광·레저 분야 세계 46위를 기록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성과는 해운대캠퍼스에 위치한 관광문화예술대학 소속 학과들의 높은 경쟁력 덕분에 가능했다.
먼저 호텔관광학과는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명품 호텔리어의 요람으로 평가받는다.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실습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인 25명의 호텔 총지배인을 배출하며, 환대 산업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 잡았다. 졸업생들의 국내외 특급호텔과 리조트 취업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게임VR학과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확장현실(XR) 등 실감형 콘텐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며, 업계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통해 실무형 창작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함께 독창적인 교육을 펼친다. 서울·수도권의 140여 개 애니메이션 기업과 협약을 체결해 K-컬처(K-Culture)를 선도할 글로벌 창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영산대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교육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부구욱 영산대 총장은 “혁신을 주저하지 않고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미래 대한민국과 글로벌 산업을 이끌어갈 많은 수험생들의 도전을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영산대는 지혜로운 인재,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영산대는 전형별로 학생부 교과 반영 비율을 달리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 성적이 100% 반영되는 전형은 일반계고전형,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성인학습자(교과)전형, 정원외전형 등이다. 면접전형과 성인학습자(면접)전형은 모집 학과에 따라 학생부 교과 70%와 면접 30%, 또는 교과 60%와 면접 40%를 반영한다.
와이즈유인재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학업역량·진로역량·공동체역량을 서류 기반으로 100% 평가하며, 실기전형은 실기고사 70%, 학생부 교과 30%로 구성된다. 이상배 기자
이상배 기자 sangbae@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