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무더운 주말…구름 많고 일부지역 소나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토요일인 오늘(24일)은 더위가 지속되는 한편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내륙 대부분 지역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의 무더위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기불안정으로 일부 지역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내륙, 경북북부내륙, 제주 5~20mm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3도 ▲대전 21도 ▲대구 21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부산 20도 ▲제주 22도 ▲울릉·독도 19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1도 ▲대전 32도 ▲대구 32도 ▲전주 30도 ▲광주 31도 ▲부산 27도 ▲제주 26도 ▲울릉·독도 24도 등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이 '보통' 수준이겠지만, 중서부와 영남권 일부지역은 대기정체로 인해 오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존 농도는 전국적으로 '보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외선은 낮 동안 '약간 나쁨'을 기록할 것으로 보여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의 대비가 필요하다.

남유정 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