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산업클러스터통합지원센터, 산학공동기술이전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산업클러스터통합지원센터(센터장 강종호 교수)는 지난 3일 베리타스센터 3층 대강당에서 산학공동기술이전과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원과 기업 관계자 간 기술이전 교류를 활성화하고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대학의 산학공동기술이전과제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차년도 과제 발굴과 기술이전 성과 확산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홍경완 총장, 염철호 부총장(RISE사업단장), 김정현 기획부처장(RISE사업부단장), 강종호 산학협력단장(산업클러스터통합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산학공동기술이전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교원 및 협력기업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홍경완 총장은 “산학공동기술이전 과제는 대학의 연구 성과가 지역 산업과 직접 연결되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대학과 기업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 산업 발전과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염철호 부총장은 “산학공동기술이전 과제는 교원과 기업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의 성과를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이전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강종호 산업클러스터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산학공동기술이전 과제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대학의 연구역량이 지역 산업 현장과 긴밀히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학년도 산학공동기술이전 과제 추진 성과 발표를 비롯해, 산학협력 사례 공유와 향후 후속 협력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부산가톨릭대학교는 향후 RISE 사업을 기반으로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성과공유회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산업 생태계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