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2026학년도 수시 대비 1:1 진학상담 운영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최수빈)는 지난 8월 9일, 16일, 23일 3회에 걸쳐 고3 수험생, 대입준비생,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수시 대비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성향, 희망 진로, 학업 성취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인별 최적화된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학 문제를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팀별 45분씩 진행됐으며, 전문 상담교사가 학생의 강점과 약점을 진단하고 구체적인 진학 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 방향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도움이 됐다”, “불안감이 줄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학부모 또한 “아이와 함께 상담을 받으며 진학 준비의 방향성을 명확히 할 수 있었다”, “자녀를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유익했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최수빈 센터장은 “이번 상담은 단순한 입시 전략 제시를 넘어 학생이 자신의 특성과 목표를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