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2025년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전달식 개최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지난 17일 ‘동구 희망드림모금’ 과 함께하는 '2025년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
‘동구 희망드림모금 사업’은 동구청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약을 통해 소정의 기부금을 지역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동 특화사업 전달식에는 김진홍 동구청장과 동구 관내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이 참석했다.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고독사 예방, 마음 건강, 주거환경 개선, 해충 방지,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영양식 지원 등의 13종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신청하였다.
동구는 이들 사업 모두를 선정해 총 1,800만원의 특화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 욕구가 해가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어서 동별 복지 수요에 맞는 특화사업 추진이 꼭 필요했다”고 밝히며 “동구는 앞으로도 일률적인 복지서비스보다, 주민 스스로가 결정하고 진행할 수 있는 주민 주도적인 복지사업을 적극 지원하여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동별 특화사업에 대한 홍보와 사업 취지를 공유하며 성공적인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