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문화예술교육개론 운영
경희사이버대는 문화예술경영학과가 2018학년도 1학기부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국가공인자격증 '문화예술교육사' 취득을 위해서는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해야한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직무역량' '예술전문성' 두 가지 교과영역을 모두 이수해야한다.
이 가운데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직무역량영역 과목 중 하나인 '문화예술교육개론'에 대한 교육기관 인증을 받은 것이다. 이로써 이 과목을 수강한 학생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이 과목은 '감자꽃 스튜디오' 대표이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에서 '문화예술교육워크샵'을 담당하고 있는 이선철 (특)겸임교수가 맡는다. 다년간 대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하면서 얻은 교수법과 실무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수업에서 쏟아 부을 예정이다.
또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학부 전임교수이자 대학원 전공주임교수인 강윤주 교수는 성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주임 교수로 활동중이다. 강 교수를 통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세부정보와 실질적 경험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16일까지 문화예술경영학과를 비롯한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4년제 대학 재학 혹은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아울러 대학원은 오는 8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김상혁 기자 sunny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