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2024년 K-MOOC 최우수 강좌·사이버대학 발전유공 표창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학교안전 분야 유공 표창도 함께 실시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지난 1월 17일 2024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최우수 강좌 표창과 사이버대학 발전유공 표창, 학교안전 분야 유공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에서는 학문적 성과와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한 교수진과 교직원들이 함께 축하받았다.

K-MOOC 최우수 강좌 표창은 홍영근 교수(심리치료학과)와 심미자 교수(평생교육학과)에게 수여됐다.

홍영근 교수는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다스리기”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심미자 교수는 “3050 생애도약기 라이프 Re-디자인” 콘텐츠 개발과 “평생학습으로 내 삶을 디자인하다” 강좌 운영을 통해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습자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이버대학 발전유공 표창은 최윤석 팀장(정보통신센터)에게 수여되었다. 최 팀장은 원격교육 환경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온 공로로 인정받았으며,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학습시스템 구축,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등을 통해 교육환경을 선진화시켰다. 또한 (사)한국원격대학학협의회 회장으로서 원격교육 분야에서 중요한 혁신을 이끌었다.

학교안전분야 유공 표창은 정호준 선생(행정처)에게 수여되었다. 정호준 선생은 대학의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위험요인 개선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한 환경을 마련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그는 교직원 안전문화 인식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대학의 안전 관리 강화를 이끌어왔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이번 전수식을 통해 학문적, 교육적, 안전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교수진과 교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교육 혁신과 안전 문화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