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보건소, 금연 우수기업 첫 인증 현판 전달
김해시서부보건소는 19일 공작기계 생산업체인 한국머신툴스를 이동금연클리닉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서부보건소가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우수 인증 현판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 내 금연 분위기 확산이 기대된다.
이동금연클리닉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하기 어려운 기업, 기관,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자신의 흡연 습관과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개별 상담, 행동 요법, 금연 보조제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금연 지원뿐 아니라 신체활동, 구강관리, 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적인 건강 관리도 받을 수 있다.
한림면에 위치한 한국머신툴스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참가자 전원이 금연에 성공했다. 이에 금연클리닉 등록률, 금연 성공률, 금연 환경 조성 참여율 등 5가지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한국머신툴스는 금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근로자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부보건소는 앞으로 읍·면 지역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금연 우수기업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 건강 격차를 해소할 방침이며 이동금연클리닉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기관, 경로당 등은 서부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