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2024년도 LINC 3.0 제1차 초권역 WITH 3.0 캠프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2024년 4월 29일(월) ~ 30일(화) 양일간 부산 그랜드 조선 볼룸에서 춘해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와 『2024년도 초권역 공유 협의체 협의회 제1차 WITH 3.0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각 대학의 LINC 3.0 사업단 단장, 교직원 및 학생 등 약 4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LINC 3.0 수행 대학들과 초권역 협의체 활동을 교류하고 4개 대학 참여 학생들에게 창의적 인재양성 발굴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되었다.


주요 내용은 ▲주제 1. 팀별 캡스톤디자인 주제 발굴, 계획서 작성 ▲주제 2. 융합 캡스톤디자인 팀 구성 및 아이디어 도출 ▲주제 3. 팀별 아이디어 및 주제 발표 ▲피드백을 통한 개선사항에 관한 특강과 브레인스토밍이 이루어졌다.


타 대학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사고 발산 및 전공능력의 다각화를 통한 협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됨으로써, 제2차 WITH 3.0 캠프에서 진행될 캡스톤경진대회를 위한 각 대학 학생들의 사전 활동 교류의 장이 될것을 기대한다.


또한, LINC 3.0 사업단장 및 교직원 실무자들은 2024년도 초권역 공유·협업 운영방안 및 유사 ICC 성과확산을 계획하여 대학 간의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유사 ICC 분야인 바이오헬스를 주축으로 대학 간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도모하여 인적·물적 교류 등 공유·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춘해보건대학교 한현용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2024년도 초권역 공유 협의체 협의회 제1차 WITH 3.0 캠프를 통해 초권역 각 보건대학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4개 대학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